본문 바로가기

IT정보

윈도우11 작업표시줄 그룹화 해제, 위치 변경, 크기 조절 하는 방법 총정리

반응형

 

윈도우11 작업표시줄 그룹화 해제, 위치 변경, 크기, 투명, 사라짐 등 총정리 해드리겠습니다. 윈도우11로 업데이트 된 후부터 동일한 프로그램을 여러개를 사용하려고 띄울 경우에는 하나의 아이콘에 마우스를 올려야 여러개의 작업창이 보이게 됩니다. 이처럼 윈도우11 작업표시줄 그룹화라는 것은 아이콘에 여러개의 작업창이 묶여있는 것을 말합니다. 그럼 오늘은 이 윈도우11 작업표시줄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윈도우11 작업표시줄 그룹화 해제 방법

 

윈도우11 작업표시줄 그룹화 해제 방법은 다음과 같습니다.

 

  1. [설정] 앱을 클릭합니다.
  2. [작업표시줄] 메뉴를 클릭합니다.
  3. '작업 표시줄 단추 합치기 및 레이블 숨기기'를 '안 함'으로 설정해줍니다.
  4. 작업표시줄 그룹화가 해제됩니다.

 

이렇게 하면 작업표시줄에 많은 앱이 띄게 됩니다. 저는 윈도우11 작업표시줄에 그룹화해두는것이 이젠 익숙해져서 오히려 해제하여 사용하는게 지저분해 보여서 싫더라구요. 하지만 이것은 개인의 작업스타일이나 습관 혹은 업무나 작업의 특성에 따라 달라질 수 있기 때문에 윈도우11 작업표시줄 그룹화 해제 방법을 통해 자신에게 맞는 컴퓨터 환경을 구축하시길 바랍니다.

 

윈도우11 작업표시줄 위치 변경하기(왼쪽, 위, 오른쪽)

 

윈도우11 작업표시줄 위치는 하단에 고정되어있고 일반적인 방법으로는 위치 변경이 불가능합니다. 위치를 옮기고 싶다면 레지스트리 편집기를 이용해야 하는데요. 레지스트리 편집기를 실행하여 작업표시줄의 위치를 바꾸는 방법은 다음과 같습니다.

  1. [검색] 에서 '레지스트리 편집기'를 검색합니다.
  2. HKEY_CURRENT_USER\Software\Microsoft\Windows\CurrentVersion\Explorer\StuckRects3 경로로 들어가서 Settings 를 클릭합니다.
  3. 00000008 에서 FE값을 바꿔주면 됩니다. 여기서 00은 왼쪽, 01은 위쪽, 02 는 오른쪽 03 은 아래쪽으로 작업표시줄을 옮길 수 있어요. 아마 처음에는 작업표시줄이 아래쪽에 있어서 03으로 표시되어 있을 것입니다. 이 값을 00,01,02,03으로 바꿔주면서 자신이 작업표시줄을 놓고 싶은 위치로 바꿔주시면 됩니다.

 

 

 

윈도우11 작업표시줄 크기 변경하는 방법

윈도우11의 작업표시줄은 고정된 크기를 가지고 있는데요. 노트북을 사용하는데 화면이 작다거나, 때로는 작업 환경을 더 크게 보고싶을떄가 있습니다. 이럴 때 윈도우11 작업표시줄 크기를 줄여서 사용하는 방법을 추천드립니다.

  1.  [레지스트리 편집기]를 열어줍니다.
  2. 컴퓨터\HKEY_CURRENT_USER\Software\Microsoft\Windows\CurrentVersion\Explorer\Advanced 의 위치로 이동해줍니다.
  3. '새로 만들기' 의 DWORD(32비트) 값(D) 를 눌러준 후 TaskbarSi 로 이름을 정해줍니다.
  4. 값을 0,1,2 중 하나로 적은 후 확인을 눌러줍니다. 창의 크기는 3단계로 조절할 수 있는데요. 0은 최솟값, 1은 기본값, 2는 최대값 입니다.
  5. 컴퓨터를 다시 실행합니다.

 

 

 

(이게 줄은건가..)

 

 

반응형